구현_심화7) 럭키 스트레이트
코딩테스트

구현_심화7) 럭키 스트레이트

728x90

링크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8406

 

18406번: 럭키 스트레이트

첫째 줄에 점수 N이 정수로 주어진다. (10 ≤ N ≤ 99,999,999) 단, 점수 N의 자릿수는 항상 짝수 형태로만 주어진다.

www.acmicpc.net

문제

어떤 게임의 아웃복서 캐릭터에게는 럭키 스트레이트라는 기술이 존재한다. 이 기술은 매우 강력한 대신에 항상 사용할 수는 없으며, 현재 게임 내에서 점수가 특정 조건을 만족할 때만 사용할 수 있다.

특정 조건이란 현재 캐릭터의 점수를 N이라고 할 때 점수 N을 자릿수를 기준으로 반으로 나누어 왼쪽 부분의 각 자릿수의 합과 오른쪽 부분의 각 자릿수의 합을 더한 값이 동일한 상황을 의미한다. 예를 들어 현재 점수가 123,402라면 왼쪽 부분의 각 자릿수의 합은 1+2+3, 오른쪽 부분의 각 자릿수의 합은 4+0+2이므로 두 합이 6으로 동일하여 럭키 스트레이트를 사용할 수 있다.

현재 점수 N이 주어졌을 때, 럭키 스트레이트를 사용할 수 있는 상태인지 아닌지를 알려주는 프로그램을 작성하시오. 럭키 스트레이트를 사용할 수 있다면 "LUCKY"를, 사용할 수 없다면 "READY"라는 단어를 출력한다. 또한 점수 N의 자릿수는 항상 짝수 형태로만 주어진다. 예를 들어 자릿수가 5인 12,345와 같은 수는 입력으로 들어오지 않는다.

입력

첫째 줄에 점수 N이 정수로 주어진다. (10 ≤ N ≤ 99,999,999) 단, 점수 N의 자릿수는 항상 짝수 형태로만 주어진다.

출력

첫째 줄에 럭키 스트레이트를 사용할 수 있다면 "LUCKY"를, 사용할 수 없다면 "READY"라는 단어를 출력한다.

정답

n = list(map(int,list(input())))
s = len(n) // 2
if sum(n[:s]) == sum(n[s:]) :
    print('LUCKY')
else:
    print('READY')

 

728x90

'코딩테스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구현_심화9) 문자열 압축  (0) 2023.09.25
구현_심화8) 문자열 재정렬  (0) 2023.09.21
2주차 - 구현  (0) 2023.09.21
그리디 1-4) 1이 될 때까지  (0) 2023.09.21
그리디 1-3) 숫자 카드 게임  (1) 2023.09.21